경기도 장애계,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포용적 대한민국을 위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21 17:54본문
○ 더불어민주당 황세주 경기도의원 주도로 지지선언 이끌어내, 이수진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박옥분, 최만식 의원 현장 참석
○ 이수진 국회의원, “이재명 후보는 한다면 한다. 손 잡고 앞으로 전진할 것”
○ 이영재 경기도 장애인재활협회 회장, “장애, 비장애로 구분되지 않는 하나 되는 삶을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할 것”
경기도 장애계가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전격 선언했다.
20일, 수원 마라톤빌딩에서는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이영재 회장을 비롯해 장애 당사자와 장애인 가족, 그리고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밝혔다.
이번 지지선언은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복지위 부위원장, 비례대표)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영재 회장은 “경기도에는 58만 장애인과 230만 장애인 가족이 있다. 이들은 이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맞이할 길목에 서 있다”며, “장애와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는 하나 된 삶을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하고자 한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이수진 국회의원은 “장애 당사자 분들의 생각과 경험이 정책과 법안에 담기는 것이 진짜 복지국가라고 생각한다. 여러분들의 말씀을 항상 귀담아듣겠다”며, “이재명 후보의 장애인 공약에는 장애인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강화, 이동권 확대, 발달·정신장애인에 대한 돌봄 국가책임제 도입 등이 촘촘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 의원은 “장애당사자와 가족의 고통을 개인이 모두 감당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국가가 마땅히 책임져야할 부분이 있다”며, “이재명 후보는 한다면 한다. 여러분들과 함께 손잡고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황세주 경기도의원은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장애인 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현장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이동권과 학습권 보장, 그리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황 의원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지선언을 위해 자리에 함께해주신 장애계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빛내주신 이수진 국회의원님과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선은 정말 중요한 선거다. 이재명 후보를 향한 뜨거운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참고자료 - 지지선언문>
제21대 대통령 후보 이재명을 지지하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장애인복지종사자 지지선언문
K-이니셔티브, 장애와 비장애로 구분되지 않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우리는 장애당사자, 장애인 가족, 그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을 위해 장애인복지사업에 헌신하는 장애인복지 종사자로써,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포용적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대전환의 길목에 서 있습니다. 기후 위기, 경제 위기, 저출산·고령화,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회적 불평등과 소외의 문제가 점점 더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위기의 시대에 가장 큰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은 바로 전국의 263만 장애인과 그 가족들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장애인 복지 정책이 제안되고 공약으로 발표되었지만, 현실에서 장애인의 삶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단편적인 정책과 형식적인 배려만으로는 장애인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없습니다. 장애인은 이동권, 교육권, 고용, 의료 등 기본적인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며, 여전히 사회의 여러 영역에서 배제되고 소외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제는 추상적인 비전이 아닌 장애인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요구됩니다.
우리가 지지하는 이재명 후보는 다릅니다. 그는 공약을 실천하고 결과로 증명하는 정치인입니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며,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 장애가정의 복지 개선을 위해 실제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저상버스 도입 확대, 장애인맞춤형 복지강화, 활동지원 서비스 확충, 장애인 주거권 보장 등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왔으며, 이는 단순한 공약이 아니라 현실에서 실천된 정책이었습니다.
우리 장애인 당사자,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사업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와 단체 회원들은 K-이니셔티브를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없이 모든 국민이 존중받고 동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진심으로 지지하며,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하나, 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복지 실현을 위한 정책 추진에 적극 참여하고 힘을 보탤 것입니다.
하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분되지 않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연대하고 행동할 것입니다.
하나, 장애인연금 강화, 활동지원 확대, 가족 돌봄 지원, 장애인 주거권 확대 등장애인 가정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함께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는 엄숙히 선언합니다.
우리는 장애와 비장애로 구분되지 않는 포용적 대한민국을 위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우리는 장애인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나라, 모두가 함께 웃는 포용적 대한민국,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삶을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습니다.
2025년 5월 20일
이재명을 지지하고 장애와 비장애로 구분되지 않는
대한민국을 꿈꾸는 장애당사자 및 장애인가족, 장애인복지종사자 일동
Warning: include_once(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home/hosting_users/ljm_win1/www/plugin/htmlpurifier/standalone:.:/usr/local/php/lib/php')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