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승진자 현장 봉사활동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0-26 23:58본문
▶ 센터장과 내부 승진자가 참여, 배식 및 세척 봉사활동 정기적으로 펼치기로
□ 성남시(시장 신상진) 자원봉사센터는 10월 26일 성남시 은행동 여래구도봉사단 경로식당에서 운영위원(위원장 김영발)과 내부 승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 봉사활동을 펼쳤다.
□ 이번 봉사활동은 ‘자원봉사활동기본법’과 ‘자원봉사 진흥 국가기본계획’에 의거, 성남시 자원봉사의 거점으로서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통한 사회 문제 해결과 공동체 구축 역할을 수행해 온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임직원이 정기적 봉사 참여를 통해 낮은 자세로 봉사 현장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이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 한국불교여래종 소속의 여래구도봉사단(단장 명안 스님)은 40여 년간 인근 지역의 독거어르신, 실직자, 노숙인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주5일 내내 하루 100여인분의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서는 집까지 음식을 배달하는 ‘찾아가는 도시락 서비스’를 펼쳐왔다.
□ 이날 봉사자들은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100만원 상당의 쌀을 구입, 기증했다.
□ 앞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해 9월 20일자로 센터 설립이래 최대 규모인 5명의 내부 승진을 포함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 장현자 센터장은 “지난 조직개편과 승진을 통해 더 큰 책임감과 헌신적 자세로 자원봉사자들을 지원 관리해야 하는 센터 직원들이 현장을 이해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좀 더 기울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봉사를 시작으로 매월 센터 운영위원과 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지속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공무원연금공단 ‘'믿음이와 동행이 ’ 「 제 6 회 우리동네 캐릭터대상 」3 관왕 달성 23.10.28
- 다음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 ‘성남지역 제로 웨이스트 전통시장·상점가 만들기’ 행사 개최 23.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