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제38회 성남백중놀이한마당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2 11:47본문
제목: 「제38회 성남백중놀이한마당」 9월 6일(토) 분당 탄천 다목적광장에서 개최
사단법인 성남민예총(회장 김성수)은 오는 9월 6일(토) 오후 5시, 야탑 탄천 다목적광장에서 「제38회 성남백중놀이한마당」을 개최한다.
백중날은 예로부터 농경 사회에서 한 해 농사의 중간 시점에 잠시 쉬며 서로를 격려하고 공동체의 정을 나누던 민속 명절이다. 성남민예총은 이러한 백중날의 의미를 살려, ‘일과 놀이, 쉼과 회복’의 축제로 구성하였다.
‘일하는 사람들의 쉼표, ART FOR REST’를 부제로 하여 가정을 비롯한 모든 사회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잠시 쉬어가는 날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행사장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양말목 걱정인형 만들기 ▲장명루 팔찌 만들기 ▲Together 행복방석 만들기 ▲드로잉 ▲문학낭독 오디오체험 ▲문학작품 필사 ▲택견 강사들과 함께하는 건강한 몸짓 ▲10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 남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누구나 쉬면서 즐길 수 있는 버블쇼, 춤과 노래 공연, 설장고, 진도북춤, 오카리나 연주 등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제38회 성남백중놀이한마당」은 (사)성남민예총이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남백중놀이한마당을 통해 바쁘고 복잡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잠시 쉬며 충전하고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
- 이전글시민과 함께 만드는 성남페스티벌, 성남문화재단, 2025 성남페스티벌 시민 공모전 결과 발표 25.08.22
- 다음글한·일 청년들, 서울과 평창 오대산에서 세계유산으로 문화 교류 25.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