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현대인들에게 쉼과 위로를’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7-11 12:37본문
경기도 북부청사 경기천년길 갤러리서 15일부터 무료 전시회 열려
○ 경기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다채로운 전시 진행
- 7월 15일(월)부터 25년 1월 24일(일)까지 전일 개관(09:00~18:00)
○ 실내외 갤러리서 총 8회 전시 예정, 무료 관람으로 진행
경기도가 15일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지하 1층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지친 현대인들에게 주는 쉼과 위로’라는 주제로 기획전시를 한다.
이번 전시는 2025년 1월 24일까지 실내 갤러리와 야외 전시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실내 갤러리에서는 5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의 그림과 사진 전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야외 전시관에서는 3회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로 조각품 및 조형 작품 전시가 열린다.
첫 전시는 8월 30일까지 북부청사 본관 지하 1층 실내 갤러리에서 ‘그림, 그리고 행복 나누기’를 주제로 자폐성 장애를 가진 정제윤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정 작가의 독특한 예술적 감각과 시선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도민들에게 순수하고 따스한 마음을 전하며 쉼과 위로를 선사할 예정이다.
야외 전시관에서는 임진호, 강신영 작가의 조형물 전시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임진호 작가는 ‘회귀(回歸) 기억, 상상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인간사의 모습을 화려한 색감의 연어 도자기 조형물로 표현했다.
강신영 작가는 ‘쇠로 만든 상상자연’이라는 주제로 금속으로 조각된 자연과 인물을 통해 자연과 인간 삶의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전시로는 실내 갤러리에서는 경기도 지역작가 연합 전시, 경기도 신진 작가 데뷔전, 기회소득 청년 예술인 기획전 등 다양한 회화 및 사진 등 작품 전시들이 예정돼 있다. 야외 전시관에서도 ‘꽃들의 습격’, ‘너에게만 들려주는 겨울동화’ 등 화려하고 흥미로운 조형 작품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시는 매일 개관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경기평화광장 공식 홈페이지(www.gg.go.kr/mn/peaceplaz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을 마련해 도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변상기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갤러리 기획전시로 도민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2024년 하반기 경기 평화광장에서 야외 영화상영, 도민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전글국가유산청, 일본 도쿄문화재연구소와 무형유산 연구교류 확대 협력 24.07.11
- 다음글하루 안에 알차게 즐기는 DMZ 여행 … 경기도, 'DMZ 기적소리' 10월까지 운영 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