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포럼 명사 초청 강연회, 김대진 성남문화원장, ‘성남의 역사와 문화’ 주제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16 15:18본문
성남시민포럼(상임대표 이경식)이 창립 26주년 기념으로 주최한 ‘세 번째 명사 초청 김대진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겸 성남문화원장 강연회’가, 5월 15일 성남문화원 3층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강의는 ‘성남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하여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성남시민포럼 고문이자 성남예총 고문인 김성태 고문을 비롯하여 우건식 성남시재향군인회장과 이정숙 정책위원장, 그리고 공동대표단, 분과위원장, 정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강연회는 김정진 성남문화원 사무국장이 성남문화원의 연혁과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이어서 김대진 원장이 성남시 탄생의 마중물이 된 ‘8·10성남(광주대단지)항쟁’을 비롯하여 ‘모란개척단 활동’, ‘성남시 승격과 지명’, ‘판교 개발’, ‘탄천의 유래’, ‘성남의 역사 인물’, ‘성남문화상징비 설치’, ‘성남 3·1절’, ‘성남 의사단 추모제’, ‘남상목과 윤치장 의병장’ 등 성남의 역사와 문화 전반에 대해 광범위하게 소개했다.
이번 강연회를 준비한 성남시민포럼 이경식 상임대표는, “포럼 창립 26주년을 기념해, 성남시 명사 초청 세 번째 강연자로 성남 문화융성과 전국 232개 지방문화원을 이끌고 계시는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겸 성남문화원장을 올해 첫 강연자로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며, “포럼 회원 분들도 성남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성남시민포럼은 이경식 상임대표 취임 후 2024년부터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첫 번째 강연자는 홍진영 성남소방서장, 두 번째 강연자는 오찬숙 성남교육장을 모시고 강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