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교직원 직접 개발한‘4대보험료와 세금납부 자동 계산기 프로그램’, 급여 업무 개선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20 15:43본문
현장 친화형 프로그램으로 학교 행정업무 부담 경감과 효율화 지원
◦ 급여 관련 프로그램 현장 배포, 급여 업무의 정확성과 신속성 강화
◦ 4대보험료 자동취합, 기관부담금 자동 계산, 소득별 자동집계, 통합 처리
◦ 프로그램 개발자 현장 교직원 교육감 표창 시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실무 담당자가 직접 개발한 급여 프로그램을 안내해 학교 행정업무 경감과 효율화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현장 교직원이 직접 개발한 ‘원클릭 4대보험료와 세금납부 자동 계산기 프로그램’을 현장에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시흥가온중학교 조준형 주무관은 업무 경험과 컴퓨터 능력을 활용해 ▲4대보험료 공단별 자동취합 및 기관부담금 자동 계산 ▲소득별 세금 자동 집계 및 통합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엑셀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4대보험 기관부담금 수기 계산과 원천세 납부의 편의성을 개선한 현장 친화형 프로그램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현장에서는 4대보험료 공단별 고지서를 수기로 확인·계산하고, 소득 종류별 세금을 국세청 홈택스와 시청 위택스 양식에 맞게 재계산하는 등 급여 업무에 큰 부담이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 배포로 학교 급여 업무에 대한 신속성과 정확성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결과에 따라 창안등급(우량상)을 부여하고 20일 오전 교육감 표창을 시상했다.
도교육청 김승호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학교 급여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배포했다”며 “교직원의 업무부담 경감을 위해 끊임없이 현장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는 경기도교육청교육환경평가 사후관리 실무 지침서 개발 24.12.20
- 다음글성남환경교육 한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지속 가능한 미래 논의 24.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