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 ‘아하 버스’타고 놀러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9-03 00:54본문
9월부터 소규모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으로 교통편(버스) 제공
◦ 경기도 내 소규모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체험학습 버스 지원
◦ 체험학습 교통편(버스) 제공을 통한 체험교육원 이용 기회 확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이 경기도 내 소규모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체험교육원 이용 여건이 어려운 경기도 내 기관을 대상으로 ‘함께 가요! 아하 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이를 위해 9월부터 12월까지 39인승 버스 1대를 마련해 유아들의 체험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아하 버스’의 탑승 신청은 배차신청서 제출 후 담당자의 승인을 받으면 되고 탑승 인원은 인솔자를 포함해 최대 34명이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아하 버스’ 지원을 통해 유아들의 체험교육 기회 확대는 물론 교육 현장의 예산 부담을 경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체험교육원 방문이 어려운 소규모 유아교육기관에 직접 이동 수단을 제공하는 ‘함께 가요. 아하 버스’는 더 많은 유아들에게 양질의 체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며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고읍동 1만1천600여㎡ 부지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1층에는 스릴 미끄럼틀과 거꾸로 마을, 복합 놀이공간 등이 마련 되었고 2층에는 정글 디자인의 대형 신체 놀이 공간과 휴식 공간, 3층에는 이야기가 있는 놀이 활동 공간과 실험 공간을 마련했다.
- 이전글경기도교육청, 신증설 학교 지원기준 대폭 개선 이끌어 24.09.03
- 다음글경기도교육청, 현장 밀착형 원스톱 지원 체계로 불법 합성물(딥페이크) 대응 총력 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