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신청. 8월 26일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20 17:42본문
- 상반기 체험 신청 20분 만에 완료, 하반기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 -
○ 하반기 신청은 8월26일(월), ‘경기공유서비스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모집
- 5세 이상 어린이 대상. 최대 40명까지 참여 가능
- 상반기와 달리 하반기에는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될 예정
- 승마를 포함한 말과의 교감 활동, 교육,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
신청 시작 20분 만에 예약이 완료됐던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신청이 8월 26일 9시부터 ‘경기공유서비스(https://share.g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진행된다.
지난 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올 상반기에는 10개 시군 24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사업 형태로 진행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1천4백여 명의 어린이들과 함께한 상반기 말 체험은 말 체험이 쉽지 않은 어린이들과 어린이집 교사, 학부모들에게도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상반기 찾아가는 체험사업으로 진행됐던 말 체험 사업은 하반기에는 9월 부터 11월까지 경기도축산진흥센터(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에 체험을 진행한 어린이집은 참여 기회가 제한된다. 체험 인원은 5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4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되는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은 승마를 포함한 말과의 교감 활동과 말 관련된 교육, 만들기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올해 준공된 체험시설을 이용한 작은 가축 체험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남영희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하반기 진행되는 말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 내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더욱 안전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며, “계속해서 어린이들을 포함한 도민과 함께하는 축산 사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문해교육 관계자 워크숍 성료 24.08.20
- 다음글임태희 교육감 “전시상황에서실제로 작동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을지연습 필요” 24.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