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코스웨어 활용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7-17 23:23본문
893명 학생 대상 인공지능 기기 활용, 예비교사 멘토링 지원
◦ 학력 향상,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민․관․학 연계 프로그램
◦ 경인교육대학교 예비교사 100여 명 참여해 학생 멘토링 활동
◦ 인공지능(AI) 코스웨어 기기 활용, 893명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지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의 학력향상을 위해‘인공지능(AI) 코스웨어 활용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학력 향상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인공지능(AI) 기기 학습 지원 및 관리, 예비교사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으로, 민‧관‧학 연계로 운영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참가 대상은 도내 공모로 선정한 95개 학교 893명의 학생이며, 경인교육대학교 예비교사 100여 명과 인공지능(AI) 교육업체 관리교사 5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멘토링 교육을 이수한 예비교사와 관리교사가 학습지원을 요청한 학생을 소모둠으로 구성하고, 오는 11월까지 인공지능 기기를 활용해 개별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인공지능에 기반한 코스웨어 기기 활용으로 학습 데이터를 누적 관리하고, 개인별 학습 분석 및 진단으로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 실현과 모든 학생이 공평한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로 소통의 장 마련 유치원·어린이집 관계자 한자리에 모인다 24.07.17
- 다음글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립·은둔 청소년 이해를 위한 지역 전문가 교육 진행 24.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