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우수성 인정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2-29 23:59본문
국토교통부, 건축 설계 공모 서비스 도입 전 우수 사례 참관
◦ 도교육청 설계 공모 심사시스템 우수성 다시 한번 입증
◦ 2020년부터 설계 공모 전 과정 온라인화 및 2023년 실시간 중계 시작
◦ 타 시도 교육기관 및 공공기관, 중앙부처 등에서 참관 문의 쇄도
경기도교육청의 설계공모 심사시스템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으며 여러 기관에서 참관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9일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장을 비롯한 8명의 관계자가 경기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시스템 구축현황과 설계 공모 심사 참관을 위해 남부청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0년 전국 교육기관 가운데 최초로 설계 공모의 전 과정을 온라인화했다. 또 지난해 4월부터 설계공모 심사를 유튜브 로 실시간 중계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시행하는 등 공공건축물의 가치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다른 시도 교육기관뿐 아니라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 운영 방식을 참고하기 위한 참관 문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으며, 이번 국토교통부의 참관 역시 같은 의도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건축 설계 공모 정보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1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향후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현재까지 가장 우수하고 모범적으로 설계공모 심사 제도를 운영 중인 도교육청의 설계 공모 심사를 참관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김귀태 시설과장은 “다수의 기관에서 도교육청 설계공모 심사 운영을 참고하기 위해 방문한다는 것은 매우 우수한 시스템이라는 방증”이라며 “앞으로 설계공모뿐 아니라 학교시설과 공공건축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학교 밖 청소년의 안전한 학습권 보장, 2024년 1차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24.02.29
- 다음글경기도교육청, 시도교육청 최초 ‘인재개발국’신설 교육공동체의 미래 교육역량 높인다 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