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새롭게 시작하는 ‘2024 인디크래프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2-28 17:29본문
[2024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B2B 게임 컨퍼런스 개최(5월) / B2C GXG와 함께하는 인디게임 전시(9월)
- 3월부터 출품작 모집 예정, 챌린저(대학생) 부문 기존 10개사 → 20개사확대 모집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에서는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과 인디게임 개발자 지원을 위하여 ‘2024 인디크래프트 공동주관 및 개최에 대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INDIECRAFT)는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이 국내의 우수한 중소 인디게임 개발자를 육성하고, 세계적으로도 통할 수 있는 대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017년부터 추진해 온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공모전으로서 그동안 참여한 개발자와 참여사로부터 많은 기대와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인디게임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과 국내·외 성공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인디크래프트’ 자체의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 안에서,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지원 프로그램으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참여 혜택과 함께 기존의 지원방안 또한 확대하여 선보이고자 한다.
□ 참여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 : B2C/B2B별 프로그램 세분화
지난 인디크래프트는 B2B 대상 체험전시와 진단 네트워킹 등 개발자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개발자와 참관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먼저 5월엔 B2B에 특화된 국제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게임산업 트렌드 뿐만 아니라 플랫폼, 마케팅, 퍼블리싱 및 투자 등 게임 개발자부터 산업 관계자들까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강연을 구성할 예정이며, 특히 첨단산업 기술인 AI와 메타버스 등 게임산업과의 융합, 그리고 서브컬쳐 분야까지 다방면에 걸쳐 깊이 있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9월에 개최되는 B2C 프로그램은 성남의 대표 게임문화 축제인 ‘GXG(Game Culture X Generation)’와 함께 인디게임 체험·전시 부스를 구성하여,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한 출품작들을 GXG를 참관하는 관객들에게 시연하고자 한다. 참관객에게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함께 새로 출시되는 인디게임을 먼저 체험할 수 있으며 GXG의 다채로운 게임 문화행사까지 즐길 수 있다.
□ 대학생 (챌린저 부문) 지원 규모 기존 10개사 → 20개사 확대
3월부터 시작되는 이번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국내 일반 부문과 챌린저 부문 그리고 해외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한다. 특히 작년 처음 시도한 대학생 특별모집 ‘챌린저’ 부문이 많은 관심을 받았기에 올해는 선정 대상을 기존 10개에서 20개로 확대 모집한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인디크래프트가 성남시를 대표하는 인디게임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창의적이고 유망한 게임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3월 말부터 모집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