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을 잇다 마음을 잇다’ 경기도 문해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21 16:51본문

○ 21일 경기도 문해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 경기도문해교육센터 성과 및 도 내 문해교육기관 우수사례 공유의 장 마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1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학습을 잇다, 마음을 잇다’를 주제로 ‘경기도 문해교육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경기도문해교육센터는 광역 문해교육센터로서 문해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교원 양성, 역량 강화 교육, 문해교육 기초조사 등을 수행하며, 경기도 문해의 달 운영과 시화전 개최,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문해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세 기관이 문해교육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먼저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지역 유관기관 네 곳과 협력해 비문해 성인, 새터민, 저소득층, 고령층 등을 대상으로 기초문해와 생활문해, 디지털문해 교육을 운영했다.
이천시는 어르신 안전 체험의 날을 열어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체험과 관람을 결합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남양주시 해피누리노인복지관은 교원 경험이 있는 노인을 발굴해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교원으로 양성하고 수업 보조와 멘토 활동으로 연계하는 모델을 제시해, 학습자와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사례로 주목받았다.
오후석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문해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 온 관계자들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문해교육 기반을 튼튼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