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교사 창작자(크리에이터) 1기’ 현장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본격화! > 사회/교육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교육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사 창작자(크리에이터) 1기’ 현장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본격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8 18:22

본문


241027_경기도교육청__‘경기-교사_창작자(크리에이터)_1기’_현장에_필요한_콘텐츠_제작_본격화(사진2).jpg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완료, 교사가 직접 참여하는 교육자료 개발


◦경기-교사 창작자 1기, 연수 과정 이수 완료로 디지털 역량 강화

◦현장 수요조사 반영해 단기학습(마이크로러닝) 교육자료 개발 시작

◦멘토와 함께하는 자료 개발로 현장 맞춤형 교육자료로의 전문성 향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교사 창작자(크리에이터) 1기’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과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단기 학습 교육자료 개발을 시작한다.


26일 완료한 연수에서는 콘텐츠 전문성 확보를 위해 초․중․고 교감을 전문가로 위촉하고 분임별로 멘토링 활동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 저작권 기초상식 ▲멘토와 함께하는 교육자료 개발 ▲인공지능(AI) 활용 동영상 자료 제작 ▲교육 경험을 콘텐츠로! 편집보다는 기획! 등 경기-교사 창작자가 현장을 위한 교육자료를 적기에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연수를 마친 교사들은 본격적으로 자료 제작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장에 필요한 ▲‘하이러닝’ 활용 ▲사이버 범죄예방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 소통법 등 80여 편의 다양한 단기 학습(마이크로러닝) 교육자료를 제작해 학교 현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연수 교사 김상현(새솔초)은 소감에서 “현장의 다양한 선생님들과 교육자료 제작 방법을 배우고, 풍부한 경험 공유로 전문적인 지식과 구체적인 적용 방법까지 익힐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초․중․고 교감은 자료 주제 선정부터 개발 계획서까지 최신성, 적절성, 윤리성 등을 꼼꼼하게 검토하며 경기-교사 창작자의 교육자료 개발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도교육청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경기-교사 창작자와 함께 현장 맞춤형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보급할 수 있도록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면서 “교육의 전문가인 선생님들이 교육자료 창작자로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arning: include_once(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home/hosting_users/ljm_win1/www/plugin/htmlpurifier/standalone:.:/usr/local/php/lib/php')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

사이트 정보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기8,21층 6호(정자동,킨스타워) 등록번호 : 등록일 : 2013년2월22일
제호 : 소설타임즈 직통전화 : 031. 705. 1577   발행인:(주)소셜품앗이 이정은 ㆍ편집인 : 이경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정은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은 아이콘생성하기
Copyright  2013 소셜타임즈 (www.socialtimes.kr)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lajaje@nate.com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