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제79기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19 17:36본문

“소방관으로서의 첫걸음 격려,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 약속”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임상오)는 19일(금)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79기 신규 소방공무원 임용식」에 참석해 신규 공무원들과 그 가족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날 임용식에는 임상오 위원장(국민의힘, 동두천2)을 비롯해 윤성근 부위원장(국민의힘, 평택4), 유경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7), 장대석(더불어민주당, 시흥2), 안계일(국민의힘, 성남7), 이영희(국민의힘, 용인1) 의원 등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함께했다.
이번에 임용되는 제79기 신규 소방공무원들은 2025년 7월 2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21주간 합숙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임용 직급은 소방사이다. 이번 임용시험은 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2025년 12월 31일 자로 경기도 내 36개 소방서, 207개 119안전센터에 각각 배치될 예정이다.
임상오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지난 21주간의 합숙훈련을 통해 체력과 전문 기술은 물론,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세를 차근차근 갖춰 왔다”며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끝까지 완주해 낸 여러분의 노력과 인내는 오늘 이 자리에 서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오늘의 임용은 단순한 직업 선택이 아니라, 경기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공적 역할을 공식적으로 부여받는 출발점”이라며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한 현장 속에서 빠른 판단과 침착한 대응, 그리고 유기적인 조직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도민의 신뢰에 부응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 위원장은 “소방공무원이 안전해야 도민의 안전도 지켜질 수 있다”며 “현장에서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제도와 정책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안전행정위원회는 앞으로도 소방 현장 기반 확충, 장비 도입, 근무환경 개선 등 실질적인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책임 있게 점검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임용식이 끝난 뒤 안전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제79기 신규 소방공무원 316명과 일일이 악수하며 축하 인사와 함께 현장 활동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