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오래된 신도시, 주민과 함께 새로운 성남시로 탈바꿈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09 18:01본문
제7차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주요 업무 청취
이영경 의원, “주민과 함께 만드는 성남, 살고 싶은 도시 만들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은 지난 8일 제302회 임시회 폐회 중 제7차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소관 부서의 주요 업무를 청취했다.
□ 먼저 이영경 의원은 도시개발행정과의 업무를 청취하며 “예전에 비해 단독주택 재건축 요건이 완화되는 등 단독주택 재건축에 관심 가져 준 집행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이어 “단독주택도 재건축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는데 안 하는 것과 아예 막혀 못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라 지적하며 “주민 스스로 재건축 선택권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물꼬를 터달라”고 주문했다.
□ 또한 이 의원은 “특히 특별정비구역 지정을 준비하며 주민 제안 방식에 대한 이슈가 큰 상황이다”라며 “공모 방식과 주민 제안 방식에 대한 재건축 정보가 왜곡되지 않고, 바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전문가 초청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관련 설명자료를 만들어 달라”고 건의했다.
□ 마지막으로 “그동안 사유지로 확인됐던 분당 일부 지역이 최근 공유재산 전수조사를 통해 시유지로 발굴된 만큼, 관련 부서들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해당 부지를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큰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 그리고 재건축과에는 서현공공주택지구(서현동 110번지) 관련하여 “맹꽁이의 주요 활동 시기인 장마철이 다가오는 만큼, 주택 정비 과정에서 맹꽁이 서식이 크게 우려된다”고 말하며 “멸종위기종인 맹꽁이의 서식지 이전 등 안전한 환경에서 보호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 이 의원은 “앞으로도 재건축․재개발 관련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함께 새로운 성남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 이전글김진경 의장, 9일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개막식’ 참석 25.05.09
- 다음글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인공지능(AI) 기반 행정 효율화를 위한 연구용역 추진 논의 25.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