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국민의힘은 윤석열 탄핵에 동참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10 23:56본문
수사기관은 윤석열을 즉시 체포·수사하라!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윤석열 대통령이 12월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하며 헌법과 민주주의를 짓밟고 내란을 시도한 중대한 범죄를 저질렀다고 규탄하며, 즉각적인 탄핵과 체포를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가 대한민국 헌정사에 치욕적인 오점으로 남을 폭거이자, 경제적·사회적 위기를 초래한 행위라고 비판하며 주식시장 폭락과 외환시장 불안 등 국가 경제에 심각한 충격을 주었으며, 국제사회에서도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신뢰도가 크게 훼손됐다는 점을 지적했다.
아울러,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역사적인 탄핵 표결에서 집단적으로 이탈하고 대통령의 반헌법적 행위를 묵인한 것은 헌법적 책임을 저버린 행위로, 사실상 내란에 동조한 것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민의힘이 “탄핵 트라우마”를 언급하며 책임을 회피하려는 태도는 국민의 고통과 민주주의 훼손을 외면하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윤석열 대통령과 내란 동조 세력의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대통령의 즉각적인 탄핵과 체포, 민주주의를 훼손한 행위에 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강력히 촉구하며, 국민의힘 또한 탄핵에 동참할 것을 요구했다.
- 이전글이서영 도의원, ‘경기 온라인 쇼핑몰 마켓경기 투자 강화’ 촉구 24.12.10
- 다음글이군수 성남시의원, 자원순환과 2025년도 가로쓰레기통 무분별한 시행 우려 24.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