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MZ 공무원과 소통 강화 ‘멘토-멘티의 날’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3-24 17:53본문
○ 경기도, 수평적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멘토·멘티의 날 마련
○ 공직 선배인 오후석 행정2부지사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솔한 대화
○ 2023년 시보 해제 공무원의 정규 임용을 축하 및 격려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실은 24일 도 북부청사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멘토-멘티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멘토-멘티의 날’은 신규 공무원의 직장 내 안정적 적응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것으로 새내기 직원 24명과 6급 이상 직원 24명이 참여했다.
멘토-멘티의 날은 1부 직장 내 갈등 해결 방안에 대한 특강에 이어 조직문화 개선을 주제로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후 참여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 공직 선배인 오후석 행정2부지사가 조언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티로 참여한 기획예산담당관실 이소희 주무관은 “함께 마주 보며 소통할 기회가 없었는데 대화할 기회가 생겨 좋았으며, 선배 공무원들의 축하에 감사드리며, 직장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멘토-멘티로 맺어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며 자주 소통하길 바라며, 공감적 문제 인식 능력을 높여 도민의 행복에 이바지하는 공직자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전글성남시, 청년 발달장애인 스마일통장 “3년 만기 땐 저축액 두배” 23.03.24
- 다음글경기도, 반도체 팹리스 기업과 간담회 개최. 시스템반도체 적극 지원 23.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