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성희롱 논란 양우식 위원장 사퇴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13 17:43본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여성지방의원협의회는 의회 사무처 직원에게 저질 성희롱 발언을 자행한 국민의힘 소속 양우식 운영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한다!!!
또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게도 어제(12월, 월) 발표한 적반하장식의 입장문을 철회하고 자숙하길 촉구한다.
민의의 전당 경기도의회에서 차마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저급하고 민망한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도 직원 게시판 ‘와글와글’ 제보와 여러 언론에 의하면 국민의힘 소속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사무처 직원에게 불법 음란물에서나 나올법한 저질스럽고, 변태적인 발언을 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사실이라면 경악스럽고, 동료 의원으로서 자괴감이 느껴질 수밖에 없다.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의원 일동은 양우식 운영위원장에게 묻고 싶다.
양우식 운영위원장에게 의회 사무처 직원은 아무렇지도 않게 성희롱을 저질러도 되는 대상이란 말인가?
아니면 자신이 직원들에게 무슨 짓을 저질러도 되는 왕조시대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왕’으로 생각하고 있는가?
더욱 문제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의 대응이다.
국민의힘은 어제(12일,월) 입장문을 발표하고 문제가 된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간 대화에서 나온 발언이라면서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넘어갔다.
국민의힘의 저급한 성인지 감수성에 아연실색할 수밖에 없다.
동성간에는 권력을 이용해 직원에게 성희롱을 해도 괜찮다는 뜻이라는 말인가?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동성 직원에 대한 성희롱이 일상화되었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성희롱 논란을 보도한 언론사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논평에 대해 법적 대응 운운하는 뻔뻔함에 할 말을 잊을 수밖에 없다.
성희롱은 그것이 동성이든, 이성이든 권력을 이용한 명백한 폭력이며, 인간이 가진 존엄성을 훼손하는 심각한 범죄행위다.
무엇보다 도민을 대변하고, 누구보다 엄격한 도덕성과 성인지 감수성이 요구되는 의원의 입에서 나온 저질스런 성희롱 발언은 의회를 욕보이는 행위였다.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의원 소속 의원들은 경기도의회 155명 의원들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욕보인 양우식 운영위원장의 성희롱 발언과 어이없는 국민의힘의 대응에 분노한다.
이에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의원 일동은 양우식 운영위원장과 국민의힘에게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하나,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피해직원과 동료의원에게 즉각 사과하라!!!
하나,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
하나,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입장문을 철회하고, 자숙하라!!!
하나, 국민의힘은 당차원의 진상조사 후 양우식 위원장을 제명하라!!!
2025년 5월 13일(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여성지방의원협의회
Warning: include_once(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G5_TAG_PATH/view.tag.view.skin.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home/hosting_users/ljm_win1/www/plugin/htmlpurifier/standalone:.:/usr/local/php/lib/php') in /home/hosting_users/ljm_win1/www/theme/basic/mobile/skin/board/weblistbox/view.skin.php on line 77